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대한항공 주가전망 궁금하신가요?

by .us 2021. 9. 6.

대한항공 주가전망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게 된 항공주들이 바이러스 확산세가 주춤하게 되면서 예전의 주가를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변이 바이러스가 다시금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그동안 주목을 받던 항공주들이 대거 하향세로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기업개요

대한항공 주가전망

대한항공은 여객사업, 화물사업, 항공우주사업을 중심으로 항공기 설계 및 제작, 군용기 정비, 위성체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을 통하여 여러 좋은 효과들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는 화물 산업부문에서 공급 확대를 통한 수익을 높이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는 40여 년간 국내와 국외 항공기, 구조물 설계, 제작, 정비, 생산, 성능개량 등을 통하여 경험과 기술력을 중심으로 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은 2016년 기준으로 영업이익률이 10% 이상 나왔다고 합니다. 바이러스가 발병하기 이전에도 2017년도부터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었으며 부채비율은 최근 4년 동안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합니다. 부채비율 상황이 좋지 못하고 바이러스 사태 이후로 현금흐름이 지속적으로 안 좋을 거라 사료되고 있습니다.

 

 

로아스는 2017년 기준으로 29% 이상 자본이익률이 나왔으며 2018년부터는 마이너스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항공기 구매 및 리스에 따른 금융 비용이 높아져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대한항공 재무제표

대한항공 재무제표

최근 바이러스의 강세로 인한 항공업계 불황에도 대한항공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화물 매출을 기록하며 5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1조9천508억원, 영업이익이 1천969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천300억 원이라고 합니다. 매출은 지난해 2분기 1조 6천849억 원에서 16%, 영업이익은 1천499억 원에서 31% 증가했습니다.

 

대한항공 관련소식

대한항공은 기후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 SK에너지와 탄소중립 항공유 도입 협력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제주와 청주 출발 국내선 항공편 대상 1개월 소요 분량의 탄소중립 항공유를 구매한다고 밝혔습니다.

 

 

탄소중립 항공유란 원유 추출, 정제, 이송 등 항공유 생산 과정에서부터 사용하기 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양을 측정한 후에 해당되는 양만큼 탄소배출권으로 상쇄시켜 실질적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든 항공유라고 합니다. 이번 탄소중립 항공유는 지난 8월 SK에너지가 국내 최초로 출시했던 제품이라고 합니다.

 

대한항공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한국투자 08.18 목표주가 36,000 투자의견 매수

하나금융투자 08.17 목표주가 41,000 투자의견 BUY

KTB투자 08.17 목표주가 35,000 투자의견 BUY

 

본 포스팅 내용은 투자판단에 대한 참고용일 뿐이며 이를 바탕으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한항공 주가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