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궁금하신가요?

by .us 2021. 8. 30.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다이어트를 위해서 여러 가지 운동 및 식단을 시도하시지만 뱃살만큼은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정해진 시간에만 식사하기

뱃살을 빼기 위해선 앞서 성공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효과를 많이 봤다는 다이어트 방법인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먹는 양을 줄이거나 배고픔을 참아도 식욕이 커지게 되면서 과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입맛이 떨어져시거나 식사시간을 건너뛰는 것은 절대 하시면 안 되고 꼭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물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은 섭취된 음식물을 액화된 상태로 소화 흡수 돕고 각종 영양소를 운반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기능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간혹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이어트를 하시면서 물을 섭취하지 않는다는 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위에 언급드린 내용과 같이 물은 대사 작용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는 꼭 필요하며 물은 신체에 액체가 균형 있게 유지되도록 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음식을 적게 섭취하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신진대사를 유지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3.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계단 오르기

평지를 걷는 것보다 경사면을 걷거나 달릴 는 게 에너지 소모량이 더욱 크며 평지에 비해 경사면을 걸을 경우 칼로리 소모가 2배나 넘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바이러스로 인해 집 밖 외출을 삼가는 추세라서 비슷한 강도의 운동인 계단식 운동을 진행해 주시는 게 좋으며 운동기구를 이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4.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규칙적인 수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하루 7~8시간씩 규칙적인 수면을 취해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잠을 자면서 태워지는 칼로리는 생각보다 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육의 생성에도 수면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적당한 수면을 취해주었을 경우 에너지가 생겨 운동을 더 적극적이게 할 수 있으며 수면이 부족하게 될 경우 식욕 조절의 호르몬이 불균형해지고 스트레스로 인하여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5.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정제된 탄수화물 자제하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자제하는 것입니다. 물만 마셔도 살찐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그건 정말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분명 물 이외에도 어떠한 음식을 물처럼 섭취하였던 게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1시간 이상 어떠한 운동을 했지만 그날에 피자 한 조각에 콜라까지 먹었다면 운동했던 시간과 칼로리는 피자의 한 조각 콜라에 의해 다 날아가게 되는 셈입니다. 그만큼 먹는 것이 우리 몸을 살찌게 하며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 이 우리의 몸을 더욱 살찌게 하는 주범이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매일 섭취하는 밥 양을 반공기로 줄이고 그만큼 야채와 단백질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을 해 주는 식단으로 바꿔주신다면 체중감소 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과 햄버거, 피자 그리고 패스트푸드 등은 전부 피해야 되는 음식이며 당이 많은 간식도 다이어트 중에는 자제 히셔야 합니다.

 

6.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금주

뱃살이 찌는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술입니다. 지금 당장에 금주하는 것이 힘드시다면 일주일에 하루 정도만 술을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나머지 6일 같은 경우는 술이나 탄수화물 당이 든 음료는 섭취를 자제해 주시고 일주일에 하루 정도만 술을 마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술을 한잔 마실 때 물 한 컵을 함께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잔 당 칼로리가 높은 술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뱃살을 찌울 수 있기 때문에 물을 함께 마셔 술의 양을 줄여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탄산이나 일반적인 음료를 같이 드시는 것은 칼로리뿐만 아니라 몸에 해가 될 수 있으니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7.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식이섬유

식이섬유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균형 잡힌 식이요법에 필수라고 합니다. 장 건강을 유지시키며 유익한 박테리아 프리바이오틱스를 늘려준다고 합니다.

 

특히 변비가 뱃살의 원인인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몸을 가볍게 하고 항스트레스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당의 섭취를 줄이시고 식이섬유로 대체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푸른 잎채소를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8.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 지방 자제

탄수화물 다음으로 무조건적으로 섭취를 줄이셔야 하는 게 바로 지방입니다. 단백질 섭취는 조금 덜 자제하는 경향이 보이지만 지방 섭취는 탄수화물 못지않게 극도로 먹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또한 좋지 못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방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함께 3대 영양소 중 하나이며 우리 신체의 에너지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너무 안 먹는다면 힘이 안 나서 운동도 하기 힘드실 뿐만 아니라 음식 자제력도 상당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맵고 달고 짠 음식들에 들어있는 지방은 대부분이 포화지방이라고 합니다.

 

지금 몸 곳곳에 축 늘어진 살들은 포화지방 섭취로 만들어진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뱃살도 마찬가지고요. 이러한 포화지방 섭취를 자제하시고 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한다면 늘어지고 못생기게 튀어나온 뱃살과 갖가지 살들을 빼실수 있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 섭취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기도 하면서 심혈관 질환 및 여러 질환들의 발병을 아주 크게 낮출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글들을 참고하셔서 독한 마음으로 뱃살 한번 빼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