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

by .us 2021. 9. 9.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해 살펴보고 어떻게 변화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한 전자기업입니다.

 

세트 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나누어져 있다고 합니다.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기업실적

삼성전자 주가 전망 - 기업실적

연간 매출을 살펴보자면 2018년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인해 243조라는 큰 매출을 찍고 하락하다가 올해 21년은 275조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분기별 실적을 확인해보시면 21년 1분기, 2분기 전부 20년 대비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엄청난 수치로 증가됐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반도체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S21판매 호조로 인해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소비가전에서 QLED TV와 비스포크의 인기를 바탕으로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시가 배당률도 거의 4%에 달 할 정도로 준수한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으며 PER도 13 수준으로 현재 주가가 고평가 된 것은 아니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련 소식

이번에 삼성전자는 영국 정부가 2001년 설립한 비영리기관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고성능 시스템 반도체 제품 4종에 대해 '제품 탄소 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PCF)'을 획득하였다고 밝혀 왔습니다.

 

삼성전자가 탄소 발자국을 획득한 제품은 #모바일 SoC '엑시노스 2100'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2' #디지털 TV SoC 'S6 HD820' #타이밍 컨트롤러 'S6 TST21' 등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제품 탄소 발자국'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발생하는 탄소를 탄소 발자국 산정 표준(PAS 2050)에 맞춰서 산정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고 카본 트러스트는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신기술, 혁신 등에 대한 지원과 정보 공유, 인증을 담당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분석 및 목표주가

삼성전자는 9월 1일 768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으며 삼성전자의 외국인 소진율은 53% 정도로 주식의 절반이 외국인이 소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시가 총액은 449조로 우리나라 코스피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기업이며 삼성전자의 1년 그래프를 살펴보시면 급 상승 이후 2021년부터 횡보장을 그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역시나 많은 기업들이 분석을 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증권가는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10만 원 정도로 책정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한국투자증권에서는 11만 5천 원을 측정하여 매수에 집중해야 한다고 평가하였으며 특히 삼성전자는 하반기에 반도체 사업이 흥하게 되면서 매출을 더 올릴 거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분기배당을 진행하고 있으며 12, 3, 6, 9월에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2분기 삼성전자 배당수익률은 3.7%로 괜찮은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신한금융투자 - 09.08 목표가 100,000 투자의견 매수

DB금융투자 - 09.06 목표가 100,000 투자의견 Buy

삼성 08.30 - 목표가 100,000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 내용은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

2021.09.07 - [분류 전체보기] - 포스코 주가 전망 궁금하신가요?

 

포스코 주가 전망 궁금하신가요?

대한민국을 대표 하는 대기업인 포스코는 철강재 단일 사업장 규모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으며,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스코라는 기업에

vieworld.co.kr

2021.09.06 - [분류 전체보기]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궁금하시다면?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궁금하시다면?

이번 포스팅은 시가 총액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고 D램, NAND Flash, MCP, CIS 등 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vieworld.co.kr

2021.09.06 - [분류 전체보기] - 대한항공 주가전망 궁금하신가요?

 

대한항공 주가전망 궁금하신가요?

대한항공 주가전망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게 된 항공주들이 바이러스 확산세가 주춤하게 되면서 예전의 주가를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변이 바이러스가 다시금 확

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