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정리

by .us 2021. 8. 17.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초크베리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로 식용에도 쓰이며 약용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18세기 유럽에서 소개가 되어 재배 됐었는데 그때부터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만병통치약이라고 까지 불렸던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부작용에 대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아로니아 효능 : 눈의 피로 해소 및 피부 개선

블루베리에는 2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어 눈의 피로 해소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또한 피부 건조와 피부염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 젊은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아로니아 효능 : 치매 예방

아로니아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섭취하였을 경우 뇌의 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혈액 속의 독소들을 제거해 주고 각종 뇌질환을 개선해 기억력이나 집중력의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아로니아 효능 : 항산화 성분

아로니아에는 수십 종의 서로 다른 항산화 성분들이 있는데 케르세틴, 에피카테친, 카페인산, 말 비딘에서 루테인, 제아크산틴, 카로킨틴 등 엄청나게 많은 양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4.아로니아 효능 : 암 예방

아로니아 효능에는 암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안토시아닌 성분은 대장암을 줄여준다는 연구 보고도 있으며 대장암은 가장 흔한 암이자 대부분 후에 발견되어 치료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평소 꾸준하게 아로니아를 섭취해 준다면 암에 대한 예방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5.아로니아 효능 : 정력 증진

아로니아는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릴 정도로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중에서도 피가 흐르는 혈관을 확장시켜 생식기로 흐르는 피의 양을 증가해 발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아로니아 효능 : 면역력 향상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서 백혈구 생성을 촉진시키는데 이것이 몸에 해로운 세균과 바이러스들을 못 오게 막아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건강이 많이 염려되는 시기에 면역력은 매우 중요하므로 아로니아를 꾸준하게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아로니아 효능 : 당뇨 개선

아로니아 열매를 비롯한 베리류들은 혈당 수치를 증가시키지 않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췌장의 인슐린 생성을 촉진시켜 당뇨 합병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실 경우 당뇨병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8.아로니아 효능 : 혈관질환 예방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지 못하게 하고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함으로써 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9.아로니아 효능 : 노화방지

아로니아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아로니아와 같이 엘더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 중에서 아로니아에서만 가장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고 이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피부 노화에 직접 접인 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며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10.아로니아 효능 : 다이어트

아로니아는 100g에 47 kacl밖에 되자 않을 만큼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중에 생기는 변비를 방지해주며 포만감으로 인해 식이조절까지 가능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탄닌이라는 성분에 의해 철분의 흡수가 방해 될수 있어 빈혈 증상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섭취에 조심해 주시고 평소 위장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에 주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효능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무엇이든 과할경우 몸을 상하게 할 수도 있으니 적정량을 지켜가며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