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양파즙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us 2021. 8. 23.

양파즙 효능 및 부작용

 

대부분 사람들은 건강을 생각해 야채나 채소를 자주 섭취하려고 합니다. 특히 생으로 드시는 게 거북하신 분들의 경우 즙으로 가공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 양파즙이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무기질 및 비타민 황화 아릴 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혈액 속에 불필요한 성분을 낮춰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파즙 효능 및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1. 양파즙 효능 - 간 건강

양파에 든 글루타 싸이온이라는 성분은 간 속의 유해 물질을 정화시켜주고 간 기능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숙취에 힘드신 분들도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양파즙 효능 - 면역력 증진

양파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파에는 몸에 좋은 여러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특히 비타민b와 비타민c는 몸속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비타민b의 흠수를 돕고 바이러스 및 세균 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3. 양파즙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양파즙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서 혈관의 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동시에 루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혈관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 양파즙을 복용하면 각종 심혈관계 질환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양파즙 효능 - 다이어트

양파의 경우 칼로리는 100그램을 기준으로 35칼로리 정도밖에 안돼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주로 찾으시는 채소 중 하나이며 단백질 함량 및 식이섬유 함유량도 높다고 합니다.

 

5. 양파즙 효능 - 항암 예방

양파의 안토시아닌 유기 황 케르세틴 등 여러 항암 화합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화합물들이 여러 유형의 암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뇌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양파에 함유된 섬유질은 결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적양파가 효과가 크다고 하며 양파의 풍미가 강하면 강할수록 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양파즙 효능 - 근육통 감소

양파즙 효능에는 근육통이나 감기에 좋고 평소에 숙면을 못하시는 분들이나 피부의 트러블이 있으신 분 그리고 잇몸이 약하신 분들에게 많이 권장되는 채소라고 합니다. 실제로 하루 양파즙이나 양파 반개씩만 섭취하셔도 몸의 상태가 많이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양파즙 효능 - 노화 예방

호흡으로써 체내에 들어오게 된 산소는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만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생성되어 세포의 신호 전달체계를 파괴시키거나 면역력을 떨어뜨려 세포 재생을 막고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적색 양파의 안토시아닌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세포의 노화를 늦춰서 동안 피부가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8. 양파즙 효능 - 피로 해소

피로 해소를 하고자 많은 분들이 카페인을 주로 찾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페인이 가득 들어있는 커피나 비타민 음료를 드실 경우 일시적으로는 피로 해소가 된다고 하지만 그건 말 그대로 일시적인 효과일 뿐 장기적으로 꾸준히 회복하시려면 양파즙을 섭취하시는 게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9. 양파즙 효능 - 감기 퇴치

실제로 민간요법에서는 감기약으로 양파가 자주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양파즙은 목의 식도나 폐나 기도에 달라붙은 불필요한 점액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거담작용을 해주는 효과가 있고 기도의 가래를 없애 주는 역할을 해 기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양파즙 효능에는 천식에도 효과가 있으며 코가 막히는 비염을 앓고 계시는 분들도 양파의 즙을 조금 짜내어서 섭취해주시면 막힌 코가 뚫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10. 양파즙 효능 - 불면증 완화 및 식욕

양파즙 효능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숙면을 취하기 힘든 분들이나 식욕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은 특히 불면증에 많이 시달린다고 하는데 많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효능 중 하나가 바로 이 불면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아닐까 합니다.

 

양파즙 부작용

몸에 좋다 하는 식품이라도 공복에 섭취하시고 과하게 섭취하시는 경우는 피해야 합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위를 자극하게 되어 속이 쓰리고 복통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위가 약 한신분들은 섭취를 자제해 주시고 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장기간 양파즙을 과하게 드시는 것은 피해 주시면 좋습니다.

 

양파즙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신장질환을 앓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2021.08.19 - [건강 정보] - 노니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노니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노니는 옛 자료에 의하면 자연치료제 중에서도 최고라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노니 효능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당시에도 효염이 있다고 기록될만한 게 노니에는 굉

vieworld.co.kr

2021.08.16 - [건강 정보] -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 블루베리의 색은 푸른색을 띄고있으며 블루베리를 섭취하였을 경우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당이나 점성이 있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향기도

vieworld.co.kr

2021.08.18 - [건강 정보] -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 정리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 정리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 구기자를 서양에서 부르는 이름은 고지베리나 울프베리라고 불리며 중국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던 것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여려 유명인들이 피부미용을 위

vieworld.co.kr

 

지금까지 양파즙 효능 및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리된 글을 참고하셔서 부작용에 주의하시고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