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카카오 주가 및 전망 알아봅시다.

by .us 2022. 4. 28.

카카오 주가 및 전망

이번에 작성하게될 포스팅 내용은 카카오 주가 전망에는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기업개요

카카오 주가

카카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에 점하고 있으며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플랫폼 부문 51.39%, 콘텐츠 부문 48.61%로 구성하고 있으며 경쟁사인 네이버에 비하여 해외 사업 실적이 부진하고 있다는 평가가 있지만 최근 웹툰 플랫폼 픽코마가 일본 시장에서 1위를 점유하고 있는등 개선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의 개발사로는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및 제조 판매사로는 디케이테크인 등의 기업을 연결대상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잇으며 자회사로 알려진 카카오페이는 2020년 상반기에는 카카오페이증권을 내세웠습니다.

 

▶대표자: 남궁훈

▶기업구분: 카카오 계열사

▶업종분류: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제품 및 사업: 데이타베이스업,인터넷관련소프트웨어,시스템통합,인터넷광고사업,무료이메일서비스,전자상거래,인터넷접속서비스(PPP서비스),호스팅서비스,캐릭터디자인 으로 알려지 있습니다.

▶시가총액: 39조 4,503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9위

▶상장주식수: 446,279,406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446,279,406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128,289,424 주

▶외국인 소진율 28.75%

▶52주 최고가 173,000원

▶52주 최저가 82,200원

카카오 주가

 

카카오 기업실적

카카오 주가 및 기업실적

카카오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으로는 매출액은 48.9%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5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81.5% 증가 입니다. (2021년 9월기준) 매출의 증가가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힘을 입어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어집니다.

 

카카오는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공격적으로 투자하여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지적되어집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관련 최신 소식

# 1

카카오는 엔터프라이즈는 대체불가능한토큰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하여 ‘롤리조쓰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롤리조쓰컴퍼니는 MZ세대에서 인기를 끌기 위해 ‘못난이'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제품 및 콘텐츠 위해 ‘오롤리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롤리데이는 NFT·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히야 오롤리데이의 팬덤이 구성하는 해피어타운 세계관을 가상세계로 확장할 계획에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MOU를 통하여 오롤리데이가 진행하는 NFT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기술 구축에 협력하였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기업 전용 클라우드인 ‘카카오 i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형 플랫폼을 제공하여 오롤리데이의 NFT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할 계획 입니다.

 

양쪽 회사는 오롤리데이의 라이프스타일 제품 및 콘텐츠 제작, 지식재산권(IP) 기반 팬덤 산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머스 비즈니스 기회도 함께 발굴할 예정입니다.

# 2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카카오웹툰을 인도네시아에 출시하였으며 글로벌 공략을 가속하였습니다. 한국의 프리미엄 지식재산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성공 노하우를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 결집하였으며 아세안 핵심 지역으로 보고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웹툰 선두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7일부터 태국과 대만, 한국에서 흥행한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인도네시아에서도 제공한다고 하였으며, 카카오엔터는 2018년 12월 인도네시아 대표 웹툰 서비스 기업 네오바자르를 인수하여 아세안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2020년 1월부터는 네오바자르의 현지 웹툰 서비스인 웹코믹스를 '카카오페이지 인도네시아'로 재단장해 운영하여 현지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내고있으며, 이번 카카오웹툰 출시는 아세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시 브랜드를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카카오페이지는 인도네시아와의 과정에서 한동안 가교 역할을 담

당하였습니다.

 

카카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카카오 주가 및 목표주가

교보 - 22.04,19 목표가 120,000 투자의견 'Buy'

다올투자 - 22.04.18 목표가 130,000 투자의견 'Buy'

NH투자 - 22.04.15 목표가 140,000 투자의견 'Buy'

카카오 주가 전망

 

이상으로 카카오 주가 전망에 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현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아니며 투자의 전적인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둘러보시면 좋은글 ▼

덕산네오룩스 주가 전망

 

덕산네오룩스 주가 전망

덕산네오룩스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덕산네오룩스 주가 전망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덕산네오룩스 기업개요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업종으로 2014년 12월에 설립된 덕산네오

vieworld.co.kr

티씨케이 주가 전망 정리

 

티씨케이 주가 전망 정리

티씨케이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티씨케이 주가 전망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씨케이 기업개요 1996년 8월 7일 고순도 흑연제품의 제조 및 수입 판매를 목적으로 '한국 도카

vieworld.co.kr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에스티팜 주가 전망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티팜 기업개요 2008년 8월 뉴켐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9월 삼천리제약을 흡수 합

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