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포스코 주가 전망 궁금하신가요?

by .us 2021. 9. 7.

대한민국을 대표 하는 대기업인 포스코는 철강재 단일 사업장 규모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으며,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스코라는 기업에 속한 회사는 무려 39개나 되며 포스코강판, 포스코대우, 포스코엠텍, 포스코켐텍, 포스코대우 등이 있습니다.

 

높은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는 알짜배기 회사인 포스코 주가 및 포스코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 주가

 

포스코 기업 실적 분석

포스코 주가

2분기 업황 호황 및 철강 가격의 상승으로 인하여 영업이익이 같은 기간 1,212.2% 증가한 2조 2,006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실적 집계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철강 가격은 하반기까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중국 내 지역별 철강 감산 기대가 다시 관심이 쏠리면서 한국 철강사의 중국 감산 정책으로 인한 판가 상승효과가 있을거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서 하반기에도 좋은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스코 주가

 

포스코 주가 전망

신재생에너지 관련해서 떠올리실땐 수소, 태양열, 풍력과 같은 많은 에너지원을 생각합니다. 여러 많은 기술과 제품들이 있긴하지만 필수적인 단 하나가 있습니다. 반도체와 석유가 아닌 바로 철 입니다.

 

중국의 철 생산량은 감소하고 있으며 세계의 철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중국과 미국을 포함한 유럽 국가 들이 무역, 정치, 외교적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코 주가 전망

 

앞서 언급드린 상황들로 인하여 냉연과 열연의 가격이 폭등하고 있으며 포스코 실적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두 제품으로 인해 포스코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은 최근 주가 상승에 어느정도 반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코 주가

 

포스코 주가 관련소식

이번 포스코 그룹과 GS그룹은 수소사업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해외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게 되면서 신규 수요처를 발굴하는 등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협업으로 인해 경쟁력을 강화하며 국내 수소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친환경 바이오 사업 분야에서는 GS칼텍스의 바이오 연료 생산기술 및 판매 인프라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보유한 팜(야자나무) 농장 및 가공 설비를 활용하겠다고 밝혂으며 팜 정제유 사업을 확대하고 재생 원료 기반의 바이오항공유 등 차세대 바이오연료 사업을 위해 두업체가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도 두 회사가가 보유한 벤처 투자 인프라를 활용해 배터리 및 수소 분야 유망기업 공동발굴, 주요 사업장 탄소저감 활동 추진에도 공동으로 나서기로 하였습니다.

포스코 주가

 

포스코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현대차 09.02 목표가 450,000 투자의견 Buy

삼성 08.31 목표가 500,000 투자의견 Buy

케이프 투자 08,17 530,000 투자의견 Buy

포스코 주가 전망

 

본 포스팅 내용은 투자판단을 하실때 참고용일 뿐이며 이를 바탕으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코 주가 및 포스코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