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하나투어 주가 전망 어떡해 될까?

by .us 2023. 3. 30.

하나투어 주가 및 전망

하나투어 주가 전망에 대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투어 기업개요

1993년 11월에 설립된 하나투어는 종합관광사업(여행중개업)과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보급 및 기타 서비스를 주요한 사업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전 세계 8,000개 협력 여행사, 포털, 쇼핑몰 및 기타 유통 채널을 통하여 전 세계적으로 200,000개 이상의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종합 여행 도매업체이며, 자회사를 통한 출장 수요 및 독립 여행 등 전문 시장을 위한 여행 알선 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해외 기반 서비스 제공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자: 송미선

▶기업구분: 중견기업

▶업종분류: 여행사업

▶제품 및 사업: 일반여행알선,컴퓨터프로그램 개발,보급,통신판매.

 

▶시가총액: 9,816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228위

▶상장주식수: 16,039,185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16,039,185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1,189,155

▶외국인 소진율 7.41%

▶52주 최고가 88,990원

▶52주 최저가 47,150원

하나투어 실적

하나투어는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는 151.5% 증가하였고 영업손실은 7.5% 감소하였으며 당기순손실은 180.2% 증가하였다.

 

여행 업황 회복과 동사의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효과가 미비하여 영업손실 축소 규모가 기대 대비 낮았으며 바이러스 재확산, 고환율의 영향으로 인하여 소비 심리가 위축되었으나 점진적 노선 확대 및 패키지 가격 경쟁률이 재부각되며 점유율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하나투어 관련 소식

# 1

하나투어 주가

복지 플랫폼 회사 SK엠앤서비스와 여행기업 하나투어가 만나 대한민국 직장인이 꿈꾸는 최고의 여행 복지서비스 개발에 나섰습니다.

 

SK엠앤서비스는 3,700여 고객사 임직원 120만명이 이용하는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를 통하여 쇼핑, 건강, 보험, 교육, 여행 등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 중 여행은 쇼핑 다음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복지 서비스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SK엠앤서비스는 베네피아 고객이 복지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 서비스를 차별화하기 위해 국내 대표 여행기업인 하나투어와 의기투합하였으며 양쪽 회사는 가치에 민감하고 안목과 취향을 중시하는 직장인의 특성을 감안하여, 이용의 편리성, 합리적인 가격,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선망성에 중점을 두고 ‘직장인이 꿈꾸는 인생여행’ 테마 상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 2

하나투어 주가 전망

하나투어가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유행(2021~2022년) 기간 중에 총 16곳의 해외법인을 청산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난 22일 하나투어에 의하면 지난해 이탈리아 로마 법인과 호주 시드니, 싱가포르, 캄보디아 법인 등을 청산하였으며 이 외에도 바이러스 유행 기간 중 일본 후쿠오카, 독일 에쉬본, 중국 장가계·상하이·청도, 대만 타이베이 등 해외법인을 청산하였습니다.

 

해외법인 청산 기조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하나투어는 미국 LA와 코타키나발루 등 3곳의 해외 자회사 청산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현재 남은 해외법인은 11곳이다. 다만 앞서 하나투어가 사업보고서에서 청산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발표했던 필리핀 법인은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하나투어가 해외법인을 정리하는 것은 지난 바이러스 기간 해외 여행객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면서 현지 시설비와 인건비 등 고정비를 정리해 흑자전환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하나투어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이상으로 하나투어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작성된 포스팅의 내용들은 정보를 전달하는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투자와 관련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