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정리

by .us 2021. 9. 9.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해 알아보고 어떻게 변화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개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컬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 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 를 확보하였으며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실적

SK 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으로 2분기 실적이 대폭 개선된 가운데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을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 2분기 영업이익이 66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적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46억 원으로 277.2% 증가했다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위탁생산을 맡아 책임지고 있는 회사이며 이밖에도 노바백스 백신의 위탁개발 생산과 자체적인 백신 개발까지 진행하는 대표적인 코로나19 백신 관련주라 알려져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후보 'GBP510', 'NBP2001' 둘 중 하나에 대해서 올해 3분기 안에 반드시 임상 3상에 진입시킨다는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관련해서 말씀드리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상으로는 상승 추세에 있으며 그저 근거 없는 상승은 아니고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 증권사 등에서 좋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실적도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오르고 있다고 보입니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재료적으로도 코로나19 백신 생산 같은 좋은 재료가 있기 때문에 더욱 좋게 보이며 단기적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지금 불나방처럼 들어가던지 아니면 눌림 줄 때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것도 좋은 전략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코로나 생산 관련 3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 보시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를 보유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고 코로나19가 어떻게 흘러갈지 주의하시면서 투자하실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키움 - 08.24 목표가 370,000 투자의견 Buy

NH투자 목표가 280,000 투자의견 Buy

 

이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 내용은 그저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글

2021.09.08 - [분류 전체보기] -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알아보기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알아보기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관해 살펴보고 어떻게 변화할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기업개요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

vieworld.co.kr

2021.09.09 - [분류 전체보기] -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인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오늘 포스팅 내용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해 살펴보고 어떻게 변화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

vieworld.co.kr

2021.09.06 - [분류 전체보기] - 대한항공 주가전망 궁금하신가요?

 

대한항공 주가전망 궁금하신가요?

대한항공 주가전망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게 된 항공주들이 바이러스 확산세가 주춤하게 되면서 예전의 주가를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변이 바이러스가 다시금 확

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