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전기 주가 및 전망 확인하기

by .us 2022. 5. 5.

삼성전기 주가 및 전망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하여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전기 주가)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프로세서)를 생산하는 부품사업부, 카메라 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사업부, 반도체 패키징 기판과 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등이다. 사업부로 구성되어져 있다.

 

삼성전기는 수원, 세종, 부산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국내외에 15개의 자회사와 1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자회사, 샤오미가 중국의 주요 고객사로 전체 매출의 약 38.5%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자: 장덕현

▶기업구분: 삼성 계열사

▶업종분류: 그 외 기타 전자부품 제조업

▶제품 및 사업: 수동소자 (MLCC, Inductor, Chip Resistor 등), 모듈(카메라모듈, 통신모듈), 반도체패키지 기판 제조 등.

 

▶시가총액: 12조 3,992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31위

▶상장주식수: 74,693,696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74,693,696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20,702,308 주

▶외국인 소진율 27.72%

▶52주 최고가 199,000원

▶52주 최저가 150,000원

삼성전기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전기 주가 및 기업실적)

삼성전기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영업이익은 95.8%,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했다(2021년 9월 기준).

 

삼성전기는 매출 성장과 함께 원가절감을 달성해 수익성을 크게 개선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고기능화 추세에 따라 관련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동차 시장에서도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기 관련 최근 소식

# 1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용 열처리 장비 제조사 예스티가 압력 경화 장비의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예스티는 삼성전기와 가압큐어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금액은 37억원이며 기한은 10월 29일이다.

 

가압큐어 장비는 반도체 패키징 공정에 사용되어지며 칩이 부착된 패키지 기판에 압력을 가하여 기포를 제거하고 경화시키는 제품입니다.

 

그동안 예스티는 국내 대형 반도체 업체에 장비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전기가 고객 라인업에 추가됐다.

 

예스티 관계자는 “삼성전기를 비롯한 국내외 고객들과 다양한 장비에 대한 거래를 논의하고 있다. 한편 예스티는 장동푸를 대신해 증권거래소에서 3만4000주를 매입했다고 2일 밝혔다. 장씨와 관계자를 포함한 주식의 지분율은 27.93%에서 28.12%로 높아졌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예스파워테크닉스 매각으로 주가가 너무 많이 하락한 점은 유감”이라며 “장사장님 인수도 일부 진행되고 있어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자신감도 엿보인다”고 말했다.

# 2

삼성전기, 산업용·전기용 고부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고급 AP, 초박형(Ultra-thin) 중앙처리장치 등 고성능 패키징 기판 판매 확대 유닛(CPU), 플래그십 하이엔드 카메라 모듈 공급 확대로 성능 향상 회사는 2분기가 비수기로 일부 제품의 공급이 줄어들면서 서버, 전기차 등 고부가가치 시장 수요가 안정될 것으로 내다봤다.

 

사업 부문별로는 부품 부문 매출이 1조2220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재고조정 영향에도 불구하고 고성능 산업전자제품과 정보기술(IT)용 소형/초대용량 MLCC 등 고부가가치 제품 공급을 확대해 대응했다. 범용 제품에 대한 수요는 2분기에 약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5세대(G), 서버, 전기차 등 고가 시장은 견조할 전망이다.

 

이에 삼성전기는 고부가가치 IT 제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전자 시장을 타깃으로 고온·고압 등 고신뢰성 MLCC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기존 제품에 비해 기업이 계층화되고 규모가 커지면서 기술적으로 어려운 서버에 기판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는 제한적이다.

 

삼성전기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전기 주가 및 목표주가)

# 1

IBK투자증권은 삼성전기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유지했다. 올해 영업이익은 1조6000억원을 넘어 1분기 실적도 호조를 보일 전망이다.

 

IBK투자증권 김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4분기보다 7.7% 증가한 2조6100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는 이전 예측보다 약간 높은 수치입니다. " 김 연구원은 "2분기 매출은 1분기보다 4.5% 감소한 2억4985만원으로 예상된다.

가장 큰 원인은 모듈 사업 매출 부진이다. 과연"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부터 영업이익이 1조6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감안하면 현 주가는 투자 매력도가 높다”고 말했다. 또 “산업의 비중이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패키징 사업의 성장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 22.04.28 목표가 220,000 투자의견 'Buy'

신한금융투자 - 22.04.28 목표가 210,000 투자의견 '매수'

대신 - 22.04.28 목표가 250,000 투자의견 'Buy'

삼성전기 주가 전망

 

이상으로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작성된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여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삼성중공업 주가 및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및 전망 확인

삼성중공업 주가 및 전망 이번에 포스팅 하게될 내용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기업개요 삼성중공업의 사업 부문은 선박

vieworld.co.kr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알아봅시다.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은 엘지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내용에는 어떠한것들이 포함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전자 기업개요 LG전자와 계열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크게

vieworld.co.kr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이번에 작성하게될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내용은 어떠한 내용들이 포함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

vie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