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삼성중공업 주가 및 전망 확인

by .us 2022. 5. 4.

삼성중공업 주가 및 전망

이번에 포스팅 하게될 내용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기업개요

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의 사업 부문은 선박 및 해양 플랫폼 판매를 다루는 조선 및 해양 부문과 건설 및 토목을 다루는 E&I 부문으로 구분되어진다.

 

COVID-19 여파로 인해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부진했고, 수주잔고도 전년 대비 감소했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89%, 토목·건설 부문이 0.29%를 차지한다.

▶대표자: 정진택

▶기업구분: 삼성 계열사

▶업종분류: 강선 건조업

▶제품 및 사업: 선박(벌크선,원유운반선),철구조물,에너지플랜트 생산,판매/토목건축업 등.

 

▶시가총액: 5조 2,008억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67위

▶상장주식수: 880,000,000 주

▶외국인 한도 주식수(A) 880,000,000 주

▶외국인 보유주식수(B) 133,014,934 주

▶외국인 소진율 15.12%

▶52주 최고가 7,343원

▶52주 최저가 5,020원

삼성중공업 실적

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중공업 주가 및 기업실적)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삼성중공업의 연결 매출액은 8.1%, 영업적자는 37.2%, 당기순손실은 18.3% 늘었다(2021년 9월 기준).

 

삼성중공업의 3분기 영업적자는 중국 닝보 법인 철수와 관련한 일회성 비용 때문으로 올해 유상증자 등으로 자본구조가 크게 개선됐다.

 

산업이 개선되고 자본유입이 증가하면서 유동성도 증가했고, 유동성도 개선되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적자를 내고 있는 시추선과 관련된 리스크도 용선 및 매각을 통해 완화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련 최근 소식

# 1

삼성중공업은 올해 1분기 일시적 영업손실을 9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3% 개선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800억원으로 20% 감소했다.

 

삼성중공업 매출은 해양부문 일자리 감소로 지난해 1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2020년 하반기부터 수주한 조선으로 인해 2분기부터 성장세로 전환될 전망이다. , 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 건설을 늘릴 것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1분기 산호 부유식 액화천연가스(FLNG) 생산시설(FLNG) 변경 주문 결제 등 570억원의 흑자를 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LNG선과 컨테이너선 발주 강세가 지난해와 같다"고 말했다.

# 2

삼성중공업은 지난달 21일 이사회를 열고 드릴십 4척을 큐리어스 크레테 기관전용사모투자 합자회사(PEF)에 5900억원에 매각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PEF는 삼성중공업과 국내 다수의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펀드다.

 

PEF는 삼성중공업으로부터 드릴십을 사들여 시장에 재판매하고 매각대금을 투자비율과 약속한 투자수익률(ROI)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분배할 계획이다.

 

드릴십은 일반적인 고정식 석유시추선과는 달리 여러 지역을 이동하면서 시추하는 해양플랜트 설비로, 고부가가치 선박의 대명사로 불리는 액화천연가스(LNG)선박 등과 비교해도 가격이 비싸 조선사들로선 수익성이 큰 선박으로 꼽혔다.

 

그러나 2010년대 초 배럴당 100달러를 넘었던 국제유가가 2014년부터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해상 유전의 수익성이 하락했고, 선주들이 드릴십 인도를 거부하거나 파산하는 사례가 많았다.

 

삼성중공업은 이탈리아 사이펨이 임대한 선박 1척 외에 4척(풋옵션 포함)을 약 1조4000억원에 매각할 계획이다. 앞서 삼성중공업이 지난해 유럽 굴착업체와 조건부 매각계약을 체결한 드릴쉽에 대한 권리도 매각 대상에 포함됐다.

 

이번 드릴십 매각으로 삼성중공업은 재무구조 개선과 차세대 기술 투자 자금 확보라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드릴십 매각으로 약 4500억원의 유동성이 확보되고 재무건전성이 개선되며 향후 재판매를 통해 투자금 회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중공업 주가 및 목표주가)

# 1

삼성증권은 지난 2일 "미래 실적을 좌우하는 삼성중공업 수주지수가 크게 개선됐지만 투자자들은 장기 손실로 손익에 민감해 리레이팅은 턴어라운드 가시성이 확보될 때에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삼성증권 한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이 시장보다 큰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올 1분기 종합영업손실이 949억원이라고 지난달 29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손실 2571억원과 비교하면 81.3% 개선됐다.

 

전분기(2571억원)와 비교하면 63.1%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8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했다. 해운업 일자리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한 연구원은 "러시아 사업 관련 충당금이 4분기에 반영되지 않았다"며 "일회성 비용 소각 후 영업손실은 719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했다"고 말했다. 삼성중공업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2020년 하반기 이후 선박 건조가 증가하면서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공장 건설이 늘어나 매출이 성장 추세로 전환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 연구원은 "수주액은 기업의 미래 실적을 나타내는 지표로, 삼성중공업 주가가 단기적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밸류에이션에 적용되는 할인폭이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적했다.

 

그는 "리레이팅은 손익 턴어라운드 가시성이 확보되면 구체화될 것"이라며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실적 전망 하향 조정으로 목표주가/장부가율 상승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삼성 - 22.05.02 목표가 6,900 투자의견 'HOLD'

신영 - 22.05.02 목표가 10,000 투자의견 '매수'

다올투자 - 22.05.02 목표가 7,000 투자의견 'Buy'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이상으로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앞서 작성된 포스팅의 내용들은 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

HMM 주가 및 전망

 

HMM 주가 및 전망 확인하기

HMM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 내용은 HMM 주가 전망에 관련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MM 기업개요 HMM은 1976년 3월에 설립되어 1995년 10월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대형 선

vieworld.co.kr

네이버 주가 및 전망

 

네이버 주가 및 전망 확인

네이버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주가 전망에 관하여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기업개요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

vieworld.co.kr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알아봅시다.

엘지전자 주가 및 전망 이번 포스팅은 엘지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내용에는 어떠한것들이 포함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전자 기업개요 LG전자와 계열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크게

vieworld.co.kr

댓글